목표: 빠른 테크 업과 바퀴를 활용한 유닛 조합
빌드 순서:
11 배럭: 첫 번째 배럭을 건설하여 마린을 생산하기 시작합니다.
14 오버로드: 자원 확보를 위해 오버로드를 추가로 건설합니다.
16 팩토리: 기술 발전을 위한 팩토리를 짓습니다.
유닛 생산: 마린, 의무병(Medic)을 빠르게 생산하여 초반 공격을 합니다.
장점: 빠른 바이오닉 유닛 조합(Marine + Medic)으로 상대를 압박하며 유닛을 빠르게 생산할 수 있습니다.
상대: Zerg, Protoss 등에게 유효하며, 유닛을 빠르게 교체하여 상대를 압박할 수 있습니다.
단점: 물량 싸움에서 힘이 부족할 수 있기 때문에 유닛 조합에 대한 관리를 잘 해야 합니다.
목표: 탱크와 벌쳐를 조합하여 강력한 방어와 압박을 동시에 하는 전략
빌드 순서:
14 배럭: 첫 번째 배럭을 건설합니다.
16 팩토리: 빠르게 팩토리를 건설하여 벌쳐를 생산합니다.
200 자원으로 SCV + 탱크: 탱크를 생산하여 방어적인 위치를 잡고, 벌쳐로 상대의 일꾼을 견제합니다.
중앙 지역 컨트롤: 탱크와 벌쳐로 상대의 미네랄 라인을 압박합니다.
장점: 탱크와 벌쳐의 조합은 강력한 초중반 압박력을 가지고 있으며, 안전하게 방어할 수 있는 능력도 뛰어납니다.
상대: Protoss의 공중 유닛과 Zerg의 빠른 압박을 방어하는데 유리합니다.
단점: 탱크가 많아지면 이동이 느리고, 유닛 생산 속도가 상대적으로 늦을 수 있습니다.
목표: 초반에 빠르게 경제를 확장하여 후반에 강력한 유닛을 생산하는 전략
빌드 순서:
14 커맨드 센터: 첫 번째 건설로 커맨드 센터를 올려 경제를 빠르게 확장합니다.
배럭: 기본적인 마린과 SCV 생산을 시작합니다.
팩토리 또는 스타포트: 경제적인 이점을 활용해 빠르게 테크 트리를 타기 위해 팩토리나 스타포트를 올립니다.
유닛 및 방어: 중반까지 빠르게 자원을 모아 고급 유닛을 생산합니다.
장점: 경제적인 이점으로 후반에 강력한 군단을 만들 수 있습니다.
상대: 상대방이 초반에 압박을 하지 않으면 매우 유리한 전개가 가능합니다.
단점: 초반 방어가 약해 상대의 공격을 잘 막아야 합니다. 실수를 하면 게임을 놓칠 수 있습니다.
각각의 빌드는 상황에 맞게 선택할 수 있으며, 상대의 전략이나 맵에 따라 적절하게 변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